스페이스리버, ERP&pos 전문기업 ‘엑스엠디’와 업무협약 2020/12/23

물류관리시스템 ‘노스노스’와 패션의류 erp&pos전문 ’엑스엠디’ 연동… 물류 관리 서비스 강화

스페이스리버(대표 임수영)은 패션의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대표 김형근, 이은준)와 시스템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스노스와 엑스엠디는 27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사의 전문분야인 WMS시스템과 패션 ER&POS 기술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현장에는 스페이스리버 임수영 대표와 엑스엠디 이은준 대표가 참석했다.

스페이스리버는 이커머스 특화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노스노스’를 서비스 중이고 쉬운 인터페이스로 입고, 재고, 발주, 출고, 송장 출력을 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물류창고 관리가 가능하다. 엑스엠디는 프랜차이즈 기업과 소호 매장을 대상으로 ASP형태 웹 기반 패션 ERP&POS를 제공한다. 소상공인형 ‘플레이샵’, 프랜차이즈형 ‘플레이엠디’를 서비스하고 있고, 온라인 주문수집 ‘플레이링크’도 서비스하고 있다.

노스노스와 엑스엠디는 내년 초 온라인 주문수집 기능인 ‘플레이링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플레이샵’, ‘플레이엠디’를 연동 계획이다. 상반기 연동이 완료되면 운영자는 노스노스 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수집을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픈마켓, 종합몰, 전물몰 등 70개 이상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의 재고, 상품정보가 연동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의류 패션 잡화 유통 관리를 하고 있는 고객사에게 물류 관리에서부터 매장관리 및 고객관리까지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서 OMS와 WMS가 결합된 완전체가 될 예정이다.

스페이스리버 임수영 대표는 “엑스엠디와 협약을 시작으로 노스노스는 온라인 영역에 대해 제한 없이 고객사 매출 상승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 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기존의 노스노스가 제공하는 WMS 기능의 편리성을 향상시켜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대중적인 물류관리시스템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제공할 계획이다.


어패널뉴스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7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