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리버 ‘ITS 2019’서 WMS(물류관리 시스템) 소개 2019/08/29

스페이스리버는 코엑스에서 8월 26~28일 개최되는 ITS2019(Innovative Technology Show 2019,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 참가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범용 WMS인 ‘노스노스(nosnos)를 소개했다.

지금까지 WMS는 취급하는 상품의 특징에 따라 창고별로 개별 WMS를 개발해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그러나 노스노스는 취급하는 상품에 관계없이 누구나 웹으로 회원가입만 하면 별도의 설치 없이 입출고, 발주, 재고관리가 가능한 S/W이며 웹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스페이스리버는 이 행사에서 노스노스로 현장상황에 최적화된 출고기법과 멀티 로케이션, 유통기한 설정 기능등을 시연했다.

현재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스마트 물류 생태계 확대를 위해 물류사와 관련기술을 가진 업체들의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도록 협업 중이다.

스페이스리버 임수영 대표는 “ 대한민국 이커머스, 쇼핑몰, 물류기업들이 WMS 기반의 물류관리 S/W를 통해 업무효율성과 배송품질 향상에 실질적인 혜택을 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페이스리버는 2017년 9월 설립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스타트업이다. 오랜 기간 물류와 IT 분야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하였고, 경기도 김포신도시 내 위치하고 있다. 첫 번째 솔루션으로 노스노스를 발표했고, 현재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용화했다.


월간로봇기술
http://robotzine.co.kr/entry/246434